레스토랑
식당 및 메뉴안내
한국을 방문하시는 외국인 관광객이 이용하는 식당 및 메뉴입니다.
한국의 훌륭한 음식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깔끔하고 맛있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타국가 음식점 포함)
카페소반
소반은 비빔밥 전문 레스토랑이며, CJ 푸드빌에서 운영하고 있다. 깔끔하고 동서양의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이어와 비흡연자를 위해 2층은 흡연구역으로 따로 지정되어있다. 고정관념을 깨듯 오픈키친으로 되어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한층 신뢰도를 높인다. 또한, 음식에 들어가는 새싹을 지배하는 유리관이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가격은 6,000원~9,500원이며, Takeout도 가능하며,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손님접대, 데이트코스, 여유있는 점심을 즐길 수 있다. 영업점은 광화문과 서울대점이 있다.
- - 메뉴: 오리지널비빔밥, 구절판 비빔밥, 새싹샐러드비빔밥, 게살비빔밥, 등심구이소반 비빔밥 등
광양불고기본가
한우 불고기의 참다운 맛. 삼대를 이어온 전통적인 한국 불고기의 조리방식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 질 좋은 한우 등심을 참숯 화로에 구워 먹으면 광양불고기의 참다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누룽지와 냉면의 맛도 일품이며, 밑반찬 또한 정갈하다.
- - 메뉴: 광양불고기, 한우꽃등심,꽃살불고기 등
방비원
이화여대 앞에서 가미분식을 30년째 경영하고 있는 주인이 개업하여 9년이 된 집으로서 내부 인테리어 공사에만 3년이 소요된 깔끔한 식당이다. 주방 내부가 최첨단으로 기계화 되어 있으며 식당 전체가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다. 주방장이 국내 최초의 징기스칸 전 문집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 음식의 맛도 뛰어나서 중요VIP도 찾는 수준이다. 별미반찬으로 오르는 홀데기 식혜는 기존의 가자미 식혜와는 또 다른 맛을 제공하며, 호텔 근무 경력이 있는 지배인이 종사원 교육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 집이다.
- - 메뉴: 징기스칸, 국수전골, 곱창전골, 꽃등심, 생버섯불고기전골 등
풀향기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풀향기는 장독대가 마당 앞에 늘어선 작은 정원이 딸린 한옥의 분위기를 자아내는정통 한정식집이다. 고급스럽고 조용한 분위기의 좌식형 룸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손님을 접대하기에 알맞다. 곳곳에 놋그릇, 맷돌 등 우리나라 고유의 소품들이 놓여져 있고 정원이 내려다 보이는 룸도 있어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전통을 느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다양한 가격대의 한정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갖가지 신선한 재료를 무침, 구이, 찜, 부침 등의 다양한 조리법으로 선보인 한식이 코스로 제공된다. 그리고 옻칠을 한 전통 목기에 음식이 담겨져 나와 보기에도 깔끔하고 정갈하며 먹음직스럽다. 점심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한정식을 즐길 수 있는 향기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한국관
직영 농장을 갖추고 있어 매일 아침 농장에서 직송되는 신선한 한우를 대나무로 만든 구이판에 구워 먹을 수 있다. 매일 새롭게 만드는 밑반찬도 정갈하며, 직원들의 철저한 교육으로 맛과 서비스에서 모두 감동을 주고 있다.
- - 메뉴: 영광굴비돌솥찜밥(2인), 순한우 생등심, 순한우 도마생고기 등
역삼
한미리
'한미리'는 '큰 용'이라는 순 우리말로 동양 문화의 상징이 되어온 용이, 전통적으로 임금님을 의미하듯, 정성껏 마련한 정찬을 통해 고객 한사람 한사람을 임금처럼 대접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한미리의 음식은 38가지 천연 양념을 이용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조리하므로 맛이 깔끔하고 은은해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손님 접대에 가장 적합한 레스토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인간문화재의 작품을 접하는 느낌 또한 색다르다. 중요 무형문화재인 유기장 이봉주 선생의 작품에 담겨 나오는 정갈한 음식은 입과 눈 모두를 즐겁게 해주어 단지 식사를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전통을 모티브로 현대화한 실내는 세련되면서도 아늑한 친근감을 준다.
- - 메뉴: 대전어상, 세종청잔, 수라정찬, 궁중정찬, 한미리 정식, 한정식, 미정식 등
강강술래
기와와 원목을 이용한 인테리어로 전통적인 한국의 미(美)와 정감이 살아 숨 쉬는 한우 전문점이다. 강강술래의 한우 모듬은 신선하고 맛이 좋은 부위만을 엄선하여 고객의 눈과 귀와 입을 즐겁게 해준다. 설치 미술과 그림들을 보면서 여유를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 메뉴: 통갈비살, 불고기, 육초밥정식, 갈비탕 등
상락원
잔디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도심 속 고품격 한정식 전문점이다. 조용하고 넓은 정원, 가정집 같은 분위기에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포근함이 있는 곳. 산지에서 직송해오는 무공해 재료를 맛깔스런 손맛으로 버무려 전통 한정식의 진가를 높인다.
- - 메뉴: 원코스(저녁), 락코스(저녁), 상코스(저녁) 등
삼성동
고메홈
강남구 삼성동 포스코 건물 뒤편에 위치한 고메홈은 외국인도 즐겨 찾는 '한국 약선(藥선) 요리 전문음식점'으로 손색없는 전통 음식점이다.'한국 전통 음식점' 이라는 간판을 내 건 집이긴하지만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보양음식들이 주메뉴를 이루고 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인 '구선왕도고'는 9가지 흰색 약재를 넣고 쌀가루와 함께 넣어, 쪄서 말려 가루로 만든 후 수프로 만드는데, '죽'과 비슷하면서도 그 맛이 동.서양인이 모두 좋아할 만하다. 매실김치는 젓갈이나 고추가루를 쓰지 않고 매실초로 맛을 내어 24시간내에 서빙되고, 신선한 맛 때문에 많은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다. 또한 수삼구이는 대추를 넣어 찹쌀가루를 입혀 데쳐내는데 고소하며, 전혀 쓰지않다. 신선로는 다시마와 황태로 국물을 내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 - 메뉴: 전유화, 유자청갈비구이, 선정식 등
보노보노
보노보노는 스시&롤, 활어회, 친환경 샐러드, 핫푸드, 철판요리, 구이, 면요리와 와인 등 140여 종의 웰빙 메뉴를 셰프(Chef)가 오픈 키친에서 직접 요리하여 제공하는 프리미엄 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 - 메뉴: 성인 런치, 디너 등(부가세 별도)